Site icon Great Tiger – 캐나다 뉴스, 이민, 유학, 정착, 생활 포털

높은 Express Entry 점수에 대비하는 방법, 가산점 제도를 알아보자!

Businessman analyzing chart and graph showing changes on the market

작년 한 해 동안 장기간 중단되었던 Express Entry 추첨으로 인해 인비테이션 (ITA)을 받기 위한 점수는 400점대 후반에서 500점대까지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이민성의 시스템 오류로 인해 한 달 반가량 또다시 추첨이 중단된 후 오는 1월부로 재개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현재 인비테이션을 받을 수 있는 점수는 400점대 후반으로 다소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Express Entry 점수를 높이는 방법, 가산점 제도에 대해 알아볼까요?

Express Entry의 총점수는 1,200점 만점으로, 개인이 쌓을 수 있는 점수 600점 그리고 가산점 600점으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개인 점수에 반영되는 사항들은 나이, 학력, 언어, 경력, 기술이전 성으로 비교적 직관적이지만, 가산점 부분 항목은 이해하시기 조금 복잡하실 수 있기에 항목별로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캐나다 내 영주권자 이상 직계가족 가산점 (+15)

캐나다 내에 거주 중인 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인 직계 가족이 있다면 15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형제자매만 인정되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부모, 할머니, 할아버지, 친척 등의 가족이 캐나다에 거주하시더라도 가산점 획득은 불가능합니다.

불어 시험 가산점 (+25~50)

기존 15점~30점의 가산점을 부여했던 불어 시험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최대 50점의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불어 시험인 NCLC에서 각 항목당 7점 이상 확보 후 영어시험에서 각 항목 CLB 4점을 획득했을 경우 25점의 가산점을, 혹은 영어시험 각 항목에서 CLB 5점을 획득했을 경우 총 50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내 학력 (+15~30)

캐나다 내에서 1년 혹은 2년제의 대학교를 졸업하셨을 경우 15점의 가산점을 흭득할 수 있으며, 3년 혹은 그 이상의 프로그램을 졸업했을 경우 30점의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4년제 학사 학위 (120점) + 캐나다에서 2년제 칼리지 졸업 (15점)일 경우 두 개의 학력 소지자로 계산되어 128점 그리고 추가 가산점으로 15점을 획득하여 143점이 됩니다.

LMIA 가산점 (+50~200)

Labour Market Impact Assessment의 줄임말인 LMIA는 많은 분께서 이미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고용주로부터 지원받아 승인받은 LMIA 로 가산점을 받으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TEER 1,2,3 혹은 TEER 0에 해당되지만, 메이저 그룹인 00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50점의 가산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TEER 0의 메이저 그룹 00에 해당할 경우 200점의 가산점을 흭득할 수 있습니다.

주 정부 승인 가산점 (+600)

주 정부에서 진행하는 Express Entry 연동 프로그램으로 각 주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들에게 600점의 가산점을 부여함으로써 해당 주에서 원하는 인재들이 정착하여 근무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장려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온타리오주에서 진행하고 있는 Ontario’s Express Entry Skilled Trades stream의 경우 아래 자격 조건에 맞는다면 600점의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답니다.

최근 2년 중 1년의 온타리오주 경력 (특정 직업군)

영어점수 CLB 5점

특정 직업군: Baker, Butcher, Carpenter, Cabinetmaker, Automotive service technician, Apprentice AME 등

아래 NOC 코드로 시작하는 Trade 직업군일 경우 해당 프로그램에 속합니다.

NOC 72, 73, 82, 83, 93, 6320 (Transportation officers, aircraft assembler, cook 제외) 위 안내해 드린 가산점 취득 방법 혹은 캐나다 비자, 영주권 관련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투게더 이민으로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투게더이민 (info@togetherimmigration.com / 416-727-4433)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