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Great Tiger – 캐나다 뉴스, 이민, 유학, 정착, 생활 포털

온타리오주 정부 이민 – Job Offer Stream

Father and daughter wrapped in large Canada flag sitting on pier by lake. Canada Day celebration.

Father and daughter wrapped in large Canada flag sitting on pier by lake. Canada Day celebration.

전 세계적으로 이민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꼽히는 3개 국가가 있습니다.

바로 미국, 캐나다, 호주입니다. 현재 미국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영주권 신청 자체가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며, 호주 역시 이민을 신청할 수 있는 직군에 제한을 두어 진행이 불투명해 지고 있어 대부분의 이민을 희망하는 분들이 캐나다 행을 선택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직은 이민자를 적극적으로 받겠다. 이민자 수도 서서히 늘려가겠다는 캐나다 정부의 계획에도 불구하고 이러저러한 상황들로 인해 캐나다 이민 역시 지원자 간 경쟁 구도가 생기게 되면서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캐나다 연방정부 이민 프로그램(Express Entry)은 해가 갈수록 Draw 점수가 저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상승하고 있고, 기본 조건만 충족하면 어렵지 않게 가산점 혹은 인비테이션을 받을 수 있었던 프로그램들도 경쟁해야만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온타리오주 정부 이민 프로그램 – Job Offer Stream 역시 상황이 다르지는 않은데요.  2019년엔 지원자 폭주로 4개월 만에 신규 접수를 중단하였고, 현재 많은 분이 2020년 프로그램 등록 오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학교를 졸업한 지 2년이 안 되신 분들 혹은 2019년 4월 이후에 2년 경력을 만드신 분들은 이미 대부분의 서류 준비를 마치고 오픈과 동시에 접수를 대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지원을 계획 중이시다면 오픈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고 계시기를 권장합니다.)

온타리오주 정부 이민 – Job Offer Stream을 희망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현존하는 거의 유일한 영어점수가 필요 없는 영주권 프로그램이고, 캐나다 어디든 공립대학을 졸업하고 온타리오주 고용주의 서포트가 있으면 주 정부 이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주 정부 이민 프로그램과 다르게 캐나다 이외 국가에서의 경력과 다른 주에서 일한 경력도 모두 인정을 해주고, 2017년 오픈한 In-demand Skilled 카테고리는 일부 NOC C/D 직군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날이 갈수록 점수가 올라가거나 경쟁 구도가 생기고 있는 Express Entry, Ontario Skilled Trades, Human Capital Priorities, Federal Skilled Trades의 기준에 맞춰 영어점수를 올릴 수도 없고, 다른 주 이동도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온타리오 주정부이민 – Job Offer Stream을 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온타리오주 정부이민 – Job Offer Stream 진행에 가장 어려운 부분이 조건에 맞는 고용주를 찾는 부분이라고들 하십니다. 도대체 그런 고용주는 어디서 찾느냐고… 물론 돈을 주고 고용주를 연결해 주는 업체를 통해 찾으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는 있긴 합니다만 가능하시다면 발품을 좀 팔고, 주변 분들과 네트워킹을 적극적으로 하셔서 고용주는 스스로 찾으시기를 권장합니다.

Job Offer Stream의 경우 영주권 신청부터 랜딩까지 1년 6개월에서 2년 정도 걸리는 프로그램으로, 영주권 진행 도중 회사를 그만두거나 해고를 당할 경우 영주권은 더는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점 감안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영어 점수에 대한 부담이 크신 분들 외에도 학교 졸업 후 Job Offer Stream 조건에 맞는 회사에 취업하신 경우에는 해당 프로그램 진행을 선호하는 추세 입니다.

해마다 올라가는 Express Entry Draw 점수를 맞추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1년 경력 쌓고 영어점수 만들고, 추가로 필요한 가산점 만들어서 영주권 진행하는 시간과 취업 후 바로 Job Offer Stream을 진행해서 영주권을 취득하는 시간이 얼추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첫 직장에서 2년 정도 경력을 쌓을 예정이고, 그 고용주가 Job Offer Stream 조건이 맞는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용주 조건 – 공통사항]

3년 이상 온타리오주에서 합법적으로 운영된 비즈니스여야 합니다. 해당 비즈니스가 GTA 내에 있다면 연 매출 100만 불 이상, 5명 이상의 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 직원이 풀타임으로 고용되어 있음을 증빙해야 해야 하며, GTA 밖에 있는 비즈니스 일 경우 50만 불 이상의 연 매출과 3명 이상의 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 풀타임으로 고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1. International Student with Job Offer Stream

캐나다 내의 대학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 정부 이민 프로그램으로 경력 없이 고용주의 서포트만 있으면 졸업과 동시에 바로 진행 할 수 있는 것 있습니다. 캐나다 내 대학 졸업 후 2년 이내 신청 가능하며, NOC Code 0, A, B 직군의 Permanent Full-time Job Offer가 필요합니다.

2. Foreign Workers Stream

캐나다에서 대학을 졸업하지 않았거나 학교를 졸업한 지 2년이 지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캐나다 고용주로부터 받게 되는 NOC Code 0, A, B 직군의 Permanent Full-time Job Offer와 동일한 직종의 경력이 2년(5년 이내) 있으신 분들이 진행 할 수 있는 이민 프로그램입니다.

3. In-demand Skilled Stream

특정 NOC Code C 혹은 D 직군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직군별 자격증이나 수료증이 필요하며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영어점수 CLB 4와 9개월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온타리오주 정부 이민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투게더 이민으로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