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유학 이민 박람회 - 무료 입장권 신청하기

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기대되는 2022년 가을! 신규 프로그램이 열린다?

Lake in Canada

작년 5월에 일회성으로 열렸던 TR2PR을 기억하시나요? 다른 영주권 프로그램에 비해 낮은 영어점수와 특별한 고용 조건 없이 기본 자격조건만 충족되면 접수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라 많은 지원자가 몰렸습니다. 당시, 프로그램별로 총 9만 명을 선착순 시스템으로 모집하였는데 특히나 International graduate stream은 5월 6일 오픈 후 단 25시간 만에 마감되어 굉장히 치열했습니다.

*2021년 5월 열렸던 TR2PR 신청 자격조건

자격 조건International Graduate
(40,000명)
Essential Worker
(30,000명)
Healthcare Worker
(20,000명)
경력None최근 3년 중 1년 경력
NOC 코드None특정 직업군특정 직업군
학력2017년 1월 이후 캐나다 대학교 졸업생 (8개월 이상 프로그램)None
영어 점수각 항목 CLB 5점각 항목 CLB 4점
재직 여부신청 시점에 합법적인 신분으로 “Employed” 상태여야 합니다.
(직종에 관계없습니다.)

올해도 열린다는 소문이 무성하게 떠돌았는데, 이민성 장관 Sean Fraser가 공식 발표한 내용에 따르자면, 올 9월~10월에 신규 이민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TR2PR과 똑같은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비슷한 목적을 가진 프로그램이고 캐나다 졸업생뿐만 아니라, 근로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생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민성 장관은 120일 이내로 이 프로그램을 개설 후 공개해야 하는 의무가 주어졌기 때문에 올가을 9월쯤 해당 프로그램이 공개될 것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자격조건은 현재 파악할 수 없지만, TR2PR과 비교하여 준비할 수 있는 사항들을 미리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영어 점수TR2PR 신청 당시 필수 항목이었던 영어점수가 없어서 다른 조건이 충족되었음에도 신청을 못 한 케이스들이 많았습니다. 올해 신규프로그램은 아직 정확하게 어느 정도 레벨의 영어점수가 필요한지는 예측할 수 없지만, TR2PR과 비슷한 목적을 가진 프로그램이라 하니 그리 높은 점수를 요구하지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영어점수의 유효기간은 시험을 본 날로부터 2년 유효하므로 미리 준비하여 대비해야 합니다.
유효한 신분신규 프로그램은 외국인 근로자들과 졸업생들에게 영주권자로 빠르게 전환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만들어질 예정이므로 신청 당시 유효한 신분을 가지고 있어야 할 가능성이 큽니다. 작년 TR2PR의 경우 파트타임이던, 풀타임이던 고용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했기 때문에 현재 캐나다 내에서 유효한 신분을 지속해서 보유하여 대비해야 합니다.  
고용 상태TR2PR의 경우 접수 당시 고용이 된 상태였어야 하는 조건이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구인난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생각한다면 이 조건 또한 적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7월에는 Express Entry 추첨 재개, 그리고 NOC 코드 개편이 올가을에 있을 예정이라 많은 변화가 발생하리라 예측합니다. 캐나다 이민 전문 투게더이민과 상담을 통해 미리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투게더이민 (info@togetherimmigration.com / 416-727-443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