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이민성에서 공개한 영주권, 시민권, 비자 심사 기간 및 전망!

Canadian Flag in Quebec

2022년 8월 24일 (수요일) Sean Fraser 이민성 장관은 현재 이민성에서 심사를 기다리고 있는 총 어플리케이션 중 심사가 지연되는 서류와 지연되지 않는 서류가 얼마나 있는지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공개한 정보에 의하면 7월 31일 기준 총 240만 개의 서류가 이민성 인벤토리에 대기 중이며, 그중 110만 개의 서류는 표준 수속 기간 내로 진행될 예정이며, 130만 개의 서류는 심사가 지연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민성 표준 수속 기간 Service Standards

이민성에서 해당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을 심사하는 데에 평균 소요되는 기간으로, 해당 정보는 이민성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표준 수속 기간입니다.

학생비자취업비자
캐나다 밖에서 신규 신청 시 – 60일
캐나다 내에서 신규 신청 및 연장 시 – 120일
캐나다 밖에서 신규 신청 시 – 60일
캐나다 내에서 연장 시 – 120일
워킹 홀리데이 신청 시 – 56일 미만
Express Entry가족 초청 프로그램
Canadian Experience Class (CED) -180일
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 (FSW) – 180일
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 (FST) – 180일
Provincial Nominee Program (PNP) – 180일
배우자 초청 – 12개월

임시 거주 (Temporary Residence) 현황

방문비자, 학생비자, 취업비자를 포함한 임시거주 카테고리는 현재 전체 중 59%의 서류가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고 공개했습니다.

학생비자의 경우 새 학기가 시작하는 9월 심사 지연이 가장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내년 3월이 되어서야 이민성 목표치까지 회복할 예정입니다.

현재 가장 오랜 기간이 소요되고 있는 취업비자의 경우 올가을~겨울에는 더 심각해질 전망으로, 내년 3월이 되어서도 현재와 비슷한 수준의 지연이 이어질 예정으로 보입니다. 이민성은 현재 우크라이나-캐나다 임시조항으로 발급하고 있는 취업비자들이 이민성 인벤토리의 70%를 차지하고 있어 특히 취업비자 카테고리에서 많은 지연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취업비자를 신청 예정이신 분들께서는 예상하고 계신 심사 기간보다 지연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주권과 시민권의 심사 전망

다행히도 비자 심사 지연과는 다르게 영주권과 시민권은 앞으로 심사 기간이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지연되고 있는 Express Entry의 영주권 심사는 8월부터 완화되어 올 연말에는 이민성 목표치까지 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 정부 이민 (Provincial Nominee Program) 프로그램 역시 심사 속도가 완화될 전망입니다.

펜데믹 이전과는 다르게 파일 넘버의 발급 속도가 현저히 늦어져 많은 분께서 답답해하셨는데요, 올 연말에는 이민성 목표치까지 도달할 예정이니 앞으로의 변화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배우자, 가족 초청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심사 속도도 올 말까지 완화될 예정입니다. 배우자 초청 프로그램은 실제로 투게더이민에서 진행 중인 많은 케이스들의 진행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어 체감 이 가장 큰 프로그램으로, 그 어느 프로그램보다 심사 속도가 빠르게 완화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해당 내용 발표와 동시에 130만 개의 심사 지연되는 서류를 처리하기 위해 올가을 1,250명의 이민성 직원을 신규 채용한다고 공지하여, 이민성에서도 지연되고 있는 서류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발표된 PGWP 연장 소식과 더불어 9월 발표 예정인 New Pathway 프로그램이 지연된 서류들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또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공개 예정인 New pathway 프로그램 및 NOC 코드 개편 등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으로 영주권 및 비자 상담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미리 계획을 세우시기를 바랍니다.


투게더이민 (info@togetherimmigration.com / 416-727-4433)

Related posts
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투게더 이민이 알려주는 취업 이민이란? & 한국지사 오픈 소식!

전 세계적으로 인력난이 심각한 요즘, 캐나다 또한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Read more
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기대되는 2022년 가을! 신규 프로그램이 열린다?

작년 5월에 일회성으로 열렸던 TR2PR을 기억하시나요? 다른 영주권…
Read more
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7월 초에 재개될 Express Entry 추첨 예상

2022년 4월 22일에 나온 캐나다 이민성 발표에 따르자면, 올 7월 초에 Express…
Read more
Newsletter
캐나다 소식 받기

정기적으로 캐나다 유학, 정착, 이민, 생활, 뉴스 등 캐나다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