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유학 이민 박람회 - 무료 입장권 신청하기

최수태 모기지

창업자금 대출에 대한 궁금증 및 대출 사례

Small Business Loan Form Concept

캐나다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싶다.

그러나 창업을 위한 여러 절차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창업에 필요한 여유자금일 것이다. 창업을 위해서는 건물주에게 2개월 치 렌트비 디파짓을 해야 하고, 대략 3개월 정도의 운영자금 및 비즈니스 인수가 완료될 때까지 소요되는 클로징 비용, 클로징 이후 사업장 레노베이션 및 장비 구매 등 적지 않은 자금이 소요된다.

지금까지 많은 창업자금 대출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고객분들이 궁금해한 부분과 최근 구매한 건물에 비즈니스를 창업한 사례에 대해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 창업자금 대출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나요? 특별한 자격요건이 있나요?
    영주권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특별한 자격요건은 없지만 개인 신용점수는 650점 이상은 되어야 하고 창업을 위한 약간의 여유자금이 있으면 가능합니다.
  • 땅을 구매하여 향후 건물을 짓고자 하는데 창업자금 대출이 가능한가요?
    상업용 대지를 구매하여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면 가능하나 단지 대지만 구매한 후 향후 비즈니스를 위해 건물을 짓는 용도라면 대출은 불가하다. 그리고 은행 또한 대지 구매에 대한 대출은 그렇게 선호하지 않은 편이다.
  • 대출 금액은 최대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비즈니스 구매 및 구매 후 설비자금으로는 최대 35만 불까지 가능하였으나 2022년 7월 이후부터는 최대 50만불까지 가능하다. 상업용 건물을 구매할 경우에는 최대 1.15 밀리언까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커머셜 구매 후 해당 장소에 창업을 동시에 할 경우에도 최대 인당 1.15 밀리언까지만 가능합니다.
  • 5만 불 정도 되는 비즈니스를 인수하여 추가 1만 불 정도의 자금으로 장비 등을 구매하여 창업하고자 하는데 여유자금이 4만 불 정도 있습니다. 2만 불 정도 대출받고자 하는데 가능한가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그러나 2만 불 정도의 소액 대출을 받기 위해서 창업자금 대출 신청 절차를 진행하는 것은 그에 따른 비용(감정료, 비즈니스 플랜 리포트 작성, 정부 등록비 등)을 고려했을 때 은행에서 신용대출 등을 알아보시는 게 현명할 거 같습니다.
  • 이자율은 어떻게 되나요?
    창업자금 대출은 대출액의 75%에 대해 정부가 은행에 보증해주는 정책자금 성격이 있는 대출로서 고용 창출에 목표가 있습니다. 하여, 금리는 은행별 금리가 다르지 않고 Prime rate(기준금리) + 3.0%로 모두 동일합니다.

창업자금 대출 사례

1년 전 워털루에 콘도형 커머셜 유닛을 분양 받아 10월에 클로징하였고 현재 한식당을 오픈하기 위해 설비 공사를 하는 사례입니다.

커머셜 유닛 분양가 : $690,000

예상 설비 및 장비 구매 비용 : $350,000

기타 소요 비용(마케팅 비용, 클로징 비용 등) : $20,000

총 소요 예산 : $1,060,000

보유중인 Cash Assests : $300,000  

[승인 현황]

Real Estate Facility(커머셜 유닛 담보) : $762,000 – 상환기간 20년

Leasehold Implovements & Equipment : $46,000 – 상환기간 10년

총소요 예산 대비 76% 승인받았으며 1차 펀딩은 클로징 당일 커머셜 유닛 분양가의 80%인 $552K($690,000 * 80%)를 은행에서 펀딩받았고 Initial 부족한 금액 $138K는 본인 자금으로 다운페이를 한 사례이다. 그 이후 잔여 승인 금액은 계속하여 은행에 인보이스를 제출하여 클레임하여 지급받게 된다.

위 사례는 많지, 않은 자기 자금으로 커머셜 유닛을 구매하였고 비즈니스까지 성공적으로 창업을 한 사례이다. 또한 대출에서 발생한 모든 이자 비용은 비용처리가 가능하기에 더더욱 좋다. 다양한 업종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신속하게 진행을 하면 좋겠습니다.


나를 위한 착한금융 모기지 에이전트 최수태 (taesu114@gmail.com / 647-963-327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