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유학 이민 박람회 - 무료 입장권 신청하기

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2020 온타리오 주정부 – Job Offer Stream 신규 등록 오픈/마감

Woman turning a sign from open to closed. Covid-19.

2020 온타리오주 정부 Job Offer Stream – International Student/Foreign Worker 프로그램이 3월 3일 신규 등록을 오픈했습니다.

많은 분의 긴 기다림(International Student Stream은 1년 만의 오픈)에도 불구하고 오픈과 동시에 Technical Issue로 인해 1시간 30분 만에 다시 Close를 하였고, 당일 오후 다시 재오픈하였습니다. 재오픈 후 약 30분 만에 등록이 마감되었고, International Student/Foreign Worker 합산 총 1,322개의 지원자가 등록을 하였다고 합니다. (온타리오주 정부 이민 진행 때마다 느끼는 건데 도대체 시스템 운영을 어떻게 하길래 매번 그런 Technical Issue가 생기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워낙 많은 지원자가 동시에 온타리오주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바람에 등록을 위한 로그인 페이지 접속까지 길게는 2시간까지 대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물론 2시간 후 접속했을 때는 이미 등록이 마감되었다는 문구가 보였을 겁니다.)

1년 가까이 프로그램 등록을 받고 있지 않아 많은 매우 많은 분들은 대기 중이었고, 특히 학교 졸업 후 2년이 거의 다 되어가는 2018년 4월 졸업생들과 워크퍼밋 만료일이 다가오는 분들은 엄청 마음 졸이며 기다리셨을 겁니다.

아무리 지원자가 많다 해도 Job Offer Stream 역사상 그렇게 순식간에 프로그램 등록이 마감되는 상황도, 또 로그인 대기시간이 2시간씩 딜레이가 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을 겁니다.

투게더 이민은 개정안 발표 후 바로 등록 오픈이 될 수 있다는 가정하에 3월 2일부터 전 직원이 대기를 하고 있었으며, 다행스럽게도 해당 프로그램 신청을 기다리고 있던 모든 고객분의 프로파일을 등록 할 수 있었습니다. (개정안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습니다.)

이전 칼럼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온타리오주 정부 이민 주 정부 Job Offer Stream – International Student/Foreign Worker 카테고리가 캐나다에서 거의 유일한 영어점수가 필요 없는 프로그램이고, 온타리오주에서 서포트 가능한 고용주만 있다면 해외 경력이나 다른 주에서 학교를 졸업해도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이 프로그램 지원을 희망하는 분들이 늘면 늘었지 줄지는 않을 거라 예상됩니다.

[고용주 조건 – 공통사항]

3년 이상 온타리오주에서 합법적으로 운영된 비즈니스여야 합니다. 해당 비즈니스가 GTA 내에 있다면 연 매출 100만 불 이상, 5명 이상의 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 직원이 풀타임으로 고용되어 있음을 증빙해야 해야 하며, GTA 밖에 있는 비즈니스 일 경우 50만 불 이상의 연 매출과 3명 이상의 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 풀타임으로 고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2020년 온타리오주에서는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많은 Nominee 개수를 확대해 달라고 연방정부에 요청해 놓은 상태이고, 만약 연방 정부에서 Nominee를 늘려주는 방안이 통과된다면 좀 더 많은 분께 기회가 생기길 저희 또한 희망하고 있습니다.

온타리오주의 업데이트 된 내용에 의하면 재오픈 가능성이 있다는 공지가 있었습니다. 재오픈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3월 3일에 등록하지 못한 분들이 또 한 번 등록 경쟁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재오픈 가능성을 두고 진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온타리오주 정부 이민의 공지 사항을 주시하시기 바랍니다.

3월 3일 등록에 성공하신 분들 축하드리며, 등록 후 14일 이내에 온타리오주 정부에 Nominee를 반드시 신청해야 합니다. 이후 Nominee를 승인받은 후에는 연방으로 영주권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온타리오주 정부 이민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투게더 이민으로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