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추첨 점수 75점 프로그램은? Express Entry – CEC 카테고리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오전, 모두가 놀랄 만한 75점이라는 역대 최저점으로 ITA (Invitation To Apply) 배포가 있었습니다. 낮은 점수와 더불어 역대 최대 인원인 27,332명의 지원자를 초대하여 시스템 오류인지 의심할 만한 상황이 있었던 바로 그 프로그램 Express Entry – Canadian Experience Class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Canadian Experience Class (CEC)란?

캐나다 경험 이민 혹은 유학 후 이민으로 흔히들 알고 계신 카테고리이며, 캐나다의 실제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민제도입니다.

Express Entry Pool에 등록하기 위한 자격 조건으로는, 최근 3년 중 1년의 캐나다 경력, NOC 0, A, B 직군에서 근무한 경력만 인정되며, 요구되는 영어 점수는 NOC B 직군인 경우 CLB 5점, NOC 0, A 직군인 경우 CLB 7점이 필요합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Express Entry – Canadian Experience Class (CEC) 자격조건

경력최근 3년 중 1년의 캐나다
직업 (NOC)0, A or B 직군
영어점수NOC 0, A 직군: CLB 7점
NOC B 직군: CLB 5점

자격 조건에 명시된 “경력” 항목 중 1년의 경력은 꼭 풀타임으로 근무한 경력이 아니더라도 파트타임 경력도 인정됩니다.

​이민성 기준으로 1년의 경력은 1,560시간으로, 이 시간을 충족한다면 1년의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풀타임으로 주 30시간, 12개월 = 1년의 풀타임 경력 인정 (1,560시간)

파트타임 주 15시간, 24개월 = 1년의 풀타임 경력 인정 (1,560시간)

​여기서 잠깐!

그럼 12개월이 되기 전에 1,560시간을 충족시키면 1년의 경력을 미리 인정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아무리 빨리 1,560시간을 채우더라도 12개월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1년의 경력으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1,560시간은 주 30시간으로 12개월을 일한다는 가정으로 나온 수치이므로, 이보다 더 빠르게 경력을 채울 수 없습니다.

Express Entry 카테고리 중 CEC가 특별한 점은?

CEC 카테고리는 다른 이민 프로그램보다 수속 기간이 빠르며, 이번 COVID 19 상황 속에서 이민성의 행보는 CEC 카테고리가 더 특별한지를 이례적인 추첨으로 보여주었습니다.

Rounds of invitations

언제까지 지속할지 모르는 팬데믹 상황과 연장되고 있는 입국 제한으로 인해, 캐나다 이민성에서는 이미 캐나다 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CEC 지원자들을 주목하고 있어, 자격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하루빨리 프로필을 등록하여, 언제 다시 찾아올지 모르는 소중한 기회를 꼭 잡으셨으면 합니다.

Related posts
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이민성에서 공개한 영주권, 시민권, 비자 심사 기간 및 전망!

2022년 8월 24일 (수요일) Sean Fraser 이민성 장관은 현재 이민성에서 심사를…
Read more
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투게더 이민이 알려주는 취업 이민이란? & 한국지사 오픈 소식!

전 세계적으로 인력난이 심각한 요즘, 캐나다 또한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Read more
이민 칼럼 by 투게더이민

기대되는 2022년 가을! 신규 프로그램이 열린다?

작년 5월에 일회성으로 열렸던 TR2PR을 기억하시나요? 다른 영주권…
Read more
Newsletter
캐나다 소식 받기

정기적으로 캐나다 유학, 정착, 이민, 생활, 뉴스 등 캐나다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