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작년 한 해 칼럼을 통해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더없는 영광이었습니다. 올 한해도 저의 경험을 통해 여러분께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첫 칼럼을 금리 인상에 따른 대응 방안, 전반적인 모기지 마켓 분석 등 어떤 주제를 선정할지 고민을 했지만, 자산증식을 위한 작은 실천을 같이 해봤으면 하는 마음으로 다음과 같은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3만 불의 여유자금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첫째, 주택 구매를 위한 다운페이 자금으로 사용한다.
몇 해 전 “2만 불로 내 집 마련 노하우 공개”라는 칼럼을 게시한 적이 있었습니다. 패밀리 인컴 7만 불 정도가 된다면 정확히 2만 불로 95%까지 모기지를 받아 35만 불 정도의 내 집 마련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스트레스 테스트 강화로 모기지 가능 금액이 현저히 줄어들었고 또한 전반적인 집값의 상승으로 이 정도의 모기지를 꺼내어 동일한 주택을 사는 것은 정말 어렵게 되었습니다.
둘째, 안전한 은행 정기예금에 넣어 놓는다.
은행의 특판예금이라 하여 연 2.5%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금융상품에 1년 예치할 경우 연간 받는 예금이자는 750불이 됩니다. 물론 약간의 위험이 있을 수 있는 펀드에 넣어 평균 4.0%의 수익을 실현하였다고 해도 연간 1,200불의 수익이 됩니다. 또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여 중도해약을 할 경우에는 이자는 거의 포기 또는 원금손실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셋째, 주택 담보 대출에 안전투자 및 바른 투자를 한다.
여러분이 스몰 뱅크가 되어 주택을 담보로 은행과 동일한 절차로 렌더가 되어 소액 대출을 해주는 것입니다. 3만 불을 연 8.0%의 부동산 담보 상품에 1년 투자 시 연간 이자소득은 2,400불 정도가 되어 은행 예치 시보다 3배가 넘는 수익률을 거둘 수가 있습니다. 담보물건에 대한 담보 설정 등의 모든 절차는 변호사가 진행해 주기에 안전하면서도 너무나 쉬운 절차로 투자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최소한 몇십만 불 정도의 여유자금이 있는 사람들만 투자 정보를 독점하여 투자를 해왔지만, 이는 이러한 모기지 투자 상품에 대한 정보의 부재에 그 원인이 있을 것입니다.
클로징론에 투자하세요.
많은 한인분이 최근 5년 사이에 콘도 구매를 많이 하여 클로징 시기가 다가옵니다. 대부분 임대수익을 목적으로 구매를 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콘도 가격은 물론 임대료까지 상승하여 투자 성적은 매우 양호한 상황이나 클로징 자금이 생각보다 많아 미처 준비하지 못한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클로징 자금이 필요한 대출자에게 콘도나 주택을 담보로 연 8%의 클로징론에 안전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또한 모기지 규제 강화로 모든 금융기관에서 모기지 승인을 받지 못한 대출자에게 분양가의 80%까지 대출 투자를 하시는 방법도 매우 안전한 투자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