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이야기 by SUE Kong

집 보험 보장명세

Insurance agent hold a house model in hand showing the symbol of home insurance.

집 보험 보장의 경우 한국의 주택화재보험과 유사합니다. 단, 한국에서는 주택화재보험 가입 의무가 없기 때문에 보장내용이 생소하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 집 보험에 가입할 경우 어떤 보장들이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Tenant 보험의 경우  Personal property, Additional Living expenses, Liability와 Enhanced Water Damage 정도만 보장됩니다.  모든 보장의 경우 계약자 혹은 피보험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집 보험 보장명세는 크게 아래와 같이 분류될 수 있습니다.

집 보험 보장명세

항목별 세부 보장명세

  1. Dwelling: 건물보장
    예를 들어, 화재로 인해 내 집이 다 타버린 경우 집을 다시 짓거나 수리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을 보장합니다.
  1. Detached Private Structures: 건물의 부속물 보장
    예를 들어, 펜스나  독립된 창고와 같이 내 집에 붙어 있지 않은  독립적인 구조물을 보장합니다.
  1. Personal property: 피보험자와 같은 세대에 속하는 사람의 소유물 보장
  1. Additional Living Expenses: 임시거주 시 보장
    예를 들어, 불이 나서 집을 수리할 동안 호텔에 머무를 경우 호텔비 외 추가로 드는 경비(식대 포함) 등을 보장합니다.
  1. Family liability: 배상책임보장
    예를 들어, 남을 다치게 했다거나, 의도치 않게 타인의 재산에 손해를 배상해주는 보장
  1. Voluntary Payment for damage to property: 피보험자가 보험증권에 기재된 주택의 소유, 사용, 관리 또는 일상생활 중에 기인한 우연한 사고로 타인의 재물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이 없는 경우에도 배상을 원할 경우 보상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실수로 아이가 공놀이하다가 옆집 창문 유리를 깨트렸다면 한도 내에서 보장 가능합니다.
  1. Voluntary Medical payments: OHIP 에서 보장되지 않으며 보장되고 있는 본인의 Property에서 우연한 사고로 타인이 신체장애를 입었을 경우 한도 내에서 보장, 역시 배상의 책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보상을 하고 싶을 때 클레임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 소유 Property 내에서 타인이 친구가 놀러 왔다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넘어져서 다쳤으면 이 항목에서 최소한의 응급 병원비 지급이 가능합니다.
  1. Identity Theft and Legal expense: 신용정보 도난 및 민사소송 법률 비용 손해 보장
    예를 들어, 운전면허증을 재발급받아야 한다거나 OHIP 카드를 재발급받아야 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해드립니다. 또한 Hotline이 설치되어 있어 법적 자문이 필요할 때 무료로 변호사와 상담 가능합니다.
  1. Single limit of insurance: 예를 들어 위의 Personal Property 보장액이 $100,000인데 화재로 인해 손해액이 $125,000일 경우 부족액 $25,000을 미사용 보장 한도 내에서 보장 가능합니다.
  1. Enhanced water damage: 홍수 범람(flooding), 하수구 역류, 배수로 역류, 정화조 역류로 인한 피해 보상
  1. Limited sewer backup: 하수구 역류 등 제한적 보장

Related posts
보험이야기 by SUE Kong

2023년 자동차 보험 인상 관련

조만간 Renew(갱신일) 가 다가오는 분들은 인상된 자동차 보험료를 받게 되실…
Read more
보험이야기 by SUE Kong

뺑소니 사고 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뺑소니 자동차 사고를 당하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목격자를 찾는게…
Read more
보험이야기 by SUE Kong

가장 흔하게 일어나는 10가지 자동차 사고 - 온타리오

저번 칼럼에 이어 이번에도 자동차 사고에 관해 다뤄 보려 합니다. 코로나…
Read more
Newsletter
캐나다 소식 받기

정기적으로 캐나다 유학, 정착, 이민, 생활, 뉴스 등 캐나다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