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이야기 by SUE Kong

코로나 이후 보험료율 및 Roadside Assistance

Tow truck towing a broken down car on the street

안녕하세요 Allstate Insurance의 공수진입니다.

지난 분기 FSRA 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온주의 경우 작년 4분기 평균 자동차 보험료가 전년 같은 시기 대비 4.1% 상승한 것으로 보고되었는데요. 연평균 10% 내외로 인상되었던 것에 비하면 적지만 코로나 시기에 인상이 웬 말이냐며 소비자들의 거센 반발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Allstate의 경우 -5% Rate Decrease가 있었습니다. 보험 갱신 전에 비교 견적 받아보시기 권해 드립니다.

두 번째로 많이 문의하셨던 Roadside Assistance가 이번 4월 1일 자로 출시되었습니다. 우선 Roadside Assistance 서비스에 대해 표로 설명해 드립니다.

보장항목과 연간 가능 횟수는 회사마다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중요한 점은 Roadside Assistance는 클레임으로 간주 되지 않으며 1년에 4번 가능합니다. 보험료는 연평균 차마다 $70 정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클레임 관련해서 합의를 볼까 보험처리를 해야 하나 고민 많으시잖아요.

부상자가 발생한 중대 사고의 경우 경찰과 911이 출동할 테니 보험처리 여부에 대해서는 고민할 필요가 없지요. 또한 상대방이 100% 과실을 인정한 경우에도 마찬가지요. 다만 100% 나의 과실일 경우 합의를 생각해보는데요. 상대방에게 수리비 견적을 받은 후에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요구했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Claim forgiveness가 가입되어 있는가?
  2. 자기부담금은 얼마인가? (본인 차량도 수리가 필요할 경우)
  3. 클레임이 접수되었다면 보상 금액에 상관없이 보험료율이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Related posts
보험이야기 by SUE Kong

자동차 보험료 비교 가능한가요?

(부제: Broker vs Agent, what is the difference) 보험 에이전트와 브로커는 모두…
Read more
보험이야기 by SUE Kong

경찰한테 스피딩 티켓을 받았는데 자동차 보험에 영향이 있나요? (부제: 교통법규 위반)

요즘 교통량이 늘어나면서 사고 및 Traffic tickets 관련한 문의를 많이 받고…
Read more
보험이야기 by SUE Kong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유의 사항( if lying on insurance )

윈터 타이어 구매할 예정인데 할인 적용 먼저 해주실 수 있나요? 보험료…
Read more
Newsletter
캐나다 소식 받기

정기적으로 캐나다 유학, 정착, 이민, 생활, 뉴스 등 캐나다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